그림 7.png(대전=뉴스와이어) 2008년07월23일--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원장 정진철)의 2008년 홍보브로셔가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인 스티브상의 신작품 분야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국가기록원 홍보브로셔는 기록의 보존에서 활용으로 변모하는 기관의 역동성을 표현하고자 캘리그라프를 이용해 표지디자인을 하고 간결한 구성에 중점을 두어 (주)홍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제작하였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들이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5개 부문(총131개 분야)에 걸쳐 평가하는 국제대회이다.

총 1,711편의 작품이 경합을 벌인 올해 한국은 기업과 개인 등 총 38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해 전세계 1위 수상국이 되었으며, 시상식은 오는 9월 8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Stevie Awards & IBA는?

스티브상(The Stevie Awards)은 2002년에 설립되어 전 세계의 기업(영리, 비영리법인 포함)과 종사자들의 업적과 기업 활동의 성과 및 사회에 대한 기여도를 알리는 상임.

이 상은 미국 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ABA(American Business Awards)와 미국 외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국제비즈니스대상)으로 나눠져 있고, 각 부문별 대상(Winner)에게 스티브상이 수여된다. 특히 IBA는 세계 최초의 비즈니스 분야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the business world's own Oscar Awards)으로 불림


출처 : 국가기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