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NewsImage-6.php.jpeg

(음성=뉴스와이어) 2008년 08월 27일 10시17분-- 풀무원(대표 남승우, www.pulmuone.com)이 국내 최초로 기름 한 방울 필요 없이 물로만 굽는 신개념 웰빙 만두 ‘물로굽는 찰만두(700g/6,800원)’를 선보였다. 

이번 출시한 ‘물로굽는 찰만두’ 는 제품명처럼 기름이 아닌 물만 넣어 구워 먹는 새로운 스타일의 웰빙 만두로 조리용 기름이 전혀 없어 더욱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기존 군만두를 굽듯 프라이팬에 찰만두를 넣고 조리하되 조리용 기름 대신 물만 살짝 뿌려주면 된다. 

‘물로굽는 찰만두’는 조리 시 넣는 기름으로 인해 다소 느끼했던 기존 군만두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것으로 그 동안 기름이 다소 많이 들어가는 군만두 특유의 조리방식으로 인해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이 부담스러워 기피했던 사람들도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물로 굽는 방식으로 인해 조리 시 기름이 튀지 않고 기름 냄새가 집안과 옷에 밸 염려가 없어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다. 

‘물로굽는 찰만두’의 비법은 바로 차진 만두피에 있다. 풀무원만의 특수 배합비법에 의해 탄생한 이 차진 만두피를 통해 조리용 기름 없이 물만으로도 바삭바삭한 만두를 구울 수 있게 된 것. 또한 이 만두피는 굽고 나면 금세 딱딱해지는 일반 군만두피와 달리 차지고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의 윤명랑 만두 담당 PM은 “이번에 출시한 ‘물로굽는 찰만두’는 조리 방법이 특이함은 물론 기존 군만두보다 차지면서 쫄깃한 만두피와 담백한 속 맛이 일품인 신개념 웰빙 만두”라며 “가족의 건강을 중시하는 주부는 물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칼로리에 신경 쓰는 젊은 여성들, 기름 때문에 기존 군만두를 즐겨 하지 않았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물로굽는 찰만두’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8월 27일부터 9월 21일까지 풀무원 홈페이지 (www.pulmuone.com)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두를 맛있게 굽는 방법을 알려주는 게임 ‘찰만두 굽기의 달인’과 레시피를 담아가기만 해도 선물이 쏟아지는 ‘찰만두 레시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 중 총150명을 추첨하여 풀무원 ‘만두와 완자 선물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출처: 풀무원